WiseN

빠르고 신속한 GS네오텍 WISE N의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만나보세요.

GS네오텍, 한동대와 ‘AWS 여름캠프’ 개최

Jun 23, 2019   |   NEWS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한동대학교(이하 한동대)와 함께 AWS 여름캠프를 운영, 클라우드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이번 ‘AWS 여름캠프’는 표준 웹 서비스 구성 방법부터 서버리스 컴퓨팅, 빅데이터 활용, AI와 머신러닝에 대한 이해까지 클라우드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집중적으로 전달하는 데 목표를 뒀다. ‘AWS 여름캠프’은 총 3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첫날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AWS 개요, 3티어 웹(3-Tier Web)의 이론 및 실습을 진행했고, 둘째 날은 서버리스(Serverless) 컴퓨팅 이론과 실습, AI/ML(Artificial Intelligence and Machine Learning) 이론 및 실습 1부로, 셋째 날은 AI/ML 실습 2부, 빅데이터 이론 및 실습, AWS 관련 자격증 안내로 마무리됐다.

[인터뷰] GS네오텍 “기술력·신뢰 갖춘 클라우드 전문가 그룹 되겠다

May 31, 2019   |   NEWS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100개 고객보다는 우리가 할 수 있는 10개 고객에 집중하자는 것이 GS네오텍의 클라우드 사업의 모토입니다. 덩치를 키우기보다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이 진정 믿고 맡길 수 있는 파트너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상오 GS네오텍 클라우드 그룹장<사진>은 최근 디지털데일리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은 각오를 밝혔다. 1974년 설립된 GS네오텍은 원래 플랜트와 에너지, IT, CDN(콘텐츠 딜리버리 네트워크) 등의 사업을 주력으로 하던 GS계열사다. 금성통신공사에서 LG기공, 그리고 현재의 사명으로 바뀌었다. LG기공 공채로 입사한 이 그룹장 역시 처음 맡은 업무는 CDN이었다.

GS네오텍-항공대, 최신 AWS 서비스 활용 클라우드 교육협력

May 23, 2019   |   NEWS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한국항공대학교(항공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GS네오텍은 지난 2017년 항공대와 교육 협력을 맺은 이래 올해로 3년째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취업을 준비 중인 컴퓨터공학과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AWS(아마존웹서비스) 기반의 클라우드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GS네오텍은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이론적인 부분부터 실무에 적용 가능한 상용 서비스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뷰] 5G·OTT시대, CDN·클라우드에 집중하겠다

May 22, 2019   |   NEWS

“5G와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를 기회로 CDN(콘텐츠전송네트워크)과 클라우드 성장세가 가팔라질 전망이다. 두 분야에 집중해 국내 대표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 GS네오텍 IT사업을 총괄하는 서정인 상무(사진)는 “방송·게임 같은 대용량 콘텐츠를 CDN으로 끊김 없이 전송하면서 내부 인프라는 클라우드로 구현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GS그룹 관계사인 GS네오텍은 산업플랜트·정보통신·소방설비 등 공사 사업과 별도로 IT 사업조직을 두고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2000년대 초 CDN 진출에 이어 2014년부터 클라우드 사업을 키우면서 국내 500여개의 고객에게 CDN과 Clou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99년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서 상무는 IT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키운 핵심 인물이다

[기고] 클라우드와 CDN

May 17, 2019   |   NEWS

클라우드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IT 산업이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시장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일각에서 CDN 시장 축소를 우려하지만 그렇지 않다. 실질적으로 클라우드와 CDN은 각각의 특징 차이로 공생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영역을 굳건히 지키면서 함께 성장하고 있다. ​ 특히 최근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과 영화, 교육 등의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Over The Top) 사업이 성장하고 있고, 지난 4월 5G가 상용화하면서 초고화질·고용량·초저지연의 데이터 처리에 대한 고객사 니즈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CDN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S네오텍, ‘사이버 디펜스 라이브 서울 2019’ 참여

Apr 26, 2019   |   NEWS

GS네오텍이 지난 25일 글로벌 보안기업 파이어아이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한 ‘사이버 디펜스 라이브 서울 2019(Cyber Defense Live Seoul 2019)’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이버 위협의 변화 양상 ▲진화하는 위협에 적합한 대응 기술 ▲효율적인 보안 업무 방식 ▲보안 운영 전문성 향상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비 위주의 보안 체계가 아닌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된 보안 컨설팅 및 운영 서비스를 선보인 GS네오텍의 부스에는 천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방문해 GS네오텍의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체험했다.

GS네오텍, ‘AWS 서밋 서울 2019’서 클라우드·CDN 솔루션 소개

Apr 19, 2019   |   NEWS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지난 17일~18일 이틀간 ‘AWS 서밋 서울 2019’에 참가해 자사의 클라우드 및 CDN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서밋은 국내 기업들이 AWS 도입을 통해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서비스 혁신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대기업에서부터 스타트업까지 클라우드 관련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GS네오텍, 파이어아이와 클라우드 보안 사업 파트너십 체결

Apr 10, 2019   |   NEWS

[아이티데일리]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지난 3월 인텔리전스 기반 보안 업체 파이어아이와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GS네오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파이어아이의 ‘힐릭스(FireEye Helix)’를 활용, ▲고객사에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된 보안 컨설팅 및 운영 서비스 제공 ▲보안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GS네오텍 특화 상품개발 ▲공동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전문가 기고] 뜨거워지는 클라우드 시장…보안 체계 확립 필요

Mar 31, 2019   |   NEWS

최근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속속 도입하면서 세계 클라우드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시너지 리서치 그룹(Synergy Research Group)에 따르면, 지난해 클라우드 생태계 전체 규모가 2500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7년보다 32% 증가한 수치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도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IBM, 구글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의 사업 영역 확장과 국내 토종 기업 도전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급증하는 클라우드 수요만큼 클라우드 관련 보안 실수 또한 자주 발생하고 있어 해결책을 시급히 강구해야 한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전문가기고] 북미정상회담 생중계와 CDN 기술

Mar 31, 2019   |   NEWS

지난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렸다. 지난해 6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18 북미정상회담에 이은 양국 두 정상의 만남은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계사에 기록될 이번 북미정상회담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됐다. 중계 이벤트 전부터 역대급 트래픽이 몰릴 것으로 예상됐으나 생중계는 성공적으로 끝났다.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이 접속장애나 지연과 같은 문제 없이 끝날 수 있었던 배경에는 CDN(콘텐츠전송네트워크)라는 고도의 IT 기술이 있다. CDN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안정적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를 지칭한다.

GS네오텍, 국내 미디어사 대상 ‘AWS 이머전데이’ 성료

Mar 29, 2019   |   NEWS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남촌 GS리더십센터에서 AWS와 함께 AWS를 사용 중인 미디어사를 대상으로 ‘GS네오텍과 함께하는 AWS 이머전데이(ImmersionDay)’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적 파트너'를 찾아야 혁신 이룬다.

Mar 11, 2019   |   기고

4차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클라우드가 기업의 필수 IT 인프라로 각광받고 있다. 주요 기업들은 클라우드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빠르게 개발해 고객에게 전달하고 신속하고 유연한 운영 프로세스를 도입함으로써 기업의 효율화를 높이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