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N

GS네오텍, 데이터독 통한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출시 지원

Blog thumbnail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데이터독(NASDAQ: DDOG)의 최고 등급 파트너사 자격으로 라인게임즈에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GS네오텍은 라인게임즈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과 데이터독 연동을 위한 환경 구축 및 전반적인 인프라 성능 측정을 위한 실시간 대시보드 구축을 통해 ‘창세기전 모바일’의 성공적인 출시를 지원했다. 지난달 출시한 ‘창세기전 모바일’은 정식 서비스 시작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크게 주목받았는데, 라인게임즈는 출시 당일 발생할 대규모 트래픽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데이터 독을 통해 안정적인 게임 인프라와 서비스 운영에 집중했다.

 

라인게임즈는 데이터독의 통합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게임 유저가 체감하는 프론트엔드부터 서버까지 풀스택(Full-stack)으로 게임 유저의 경험을 통합 관리가 가능하게 했다. 특히, 특이사항 발생 시 이상 구간과 원인의 정확한 분석을 통해 신속한 장애 예방 및 대응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오픈소스 기반의 모니터링 방식에서 데이터독의 통합 SaaS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전환해 엔지니어 리소스를 게임 개발에 집중 투입하도록 운영 효율화를 높였다.

 

이상오 GS네오텍 최고개발책임자(CTO)는 “창세기전 모바일의 안정적인 개발 운영을 지원하며, 성공적인 출시를 함께한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데이터독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프라 모니터링 구축 지원 서비스를 점차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계풍 기자 kplee@

출처: 대한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