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N

NAVER CLOUD PLATFORM "모바일 콘솔 app"

Blog thumbnail

안녕하세요.
오늘은 "NAVER CLOUD PLATFORM 모바일 콘솔 app"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영화관에서 영화 보고 있는데,  Zabbix 알람 "[Critical] : Ping loss in 1 min :  Compute-node-11" 을 받았다고 상상해봅시다.
이런 상황에서 우린 노트북 꺼내고, 테더링 잡고, 콘솔에 로그인 하여 서버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벤더사가 모바일 콘솔 app을 제공 한다면, 위와 같은 번접한 과정 없이 바로 VM에 대한 점검이 가능하겠죠?


그럼 NAVER CLOUD PLATFORM 모바일 콘솔 app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대시보드로 원하는 정보는 한 눈에!
-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대시보드에서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현황, 이벤트발생 정보, 각종 공지사항 등을 확인하여 원활하게 서비스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2) 상품 운영 현황을 쉽고 편리하게!
- 내가 이용하고 있는 상품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전별로 이용하는 상품내역은 물론이고 상품별 상세 정보도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모니터링 및 이벤트 기능으로 신속하게 이슈 대응!
- 서버 등 실시간 상태 정보가 중요한 상품에 대해 상시적인 모니터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직관적인 그래프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벤트 설정을 통해 이슈 발생시 통보를 받아서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상품 설정/상태 변경으로 서비스 연속성 배가!
- 모바일 app에서 상품 설정 및 상태 변경이 가능하도록 PC와 연동되어 있습니다. 특히,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app을 이용하여 대응할 수 있어서 서비스 연속성을 배가할 수 있습니다.




 

 

5) 예산 관리를 효율적으로!
- 내가 어떤 상품을 얼마나 이용하고 있는지 서비스 내역과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전일 기준). 이를 통해 효율적인 예산 관리와 향후 사용 계획을 수시로 세울 수 있습니다.




 

 

6) 필요한 정보를 바로 바로!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공지사항 및 상품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종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서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시급성을 필요로 하는 장애 상황 또는 간단한 정보 확인용으로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네요!

모바일 환경에 맞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추후 콘솔 app을 이용해서 ssh 접속까지 가능하다면 더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 또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