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N

NAVER CLOUD PLATFORM 3월 신규 상품

Blog thumbnail

NAVER CLOUD PLATFORM은 매달 신규상품 출시와 기존 상품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월 업데이트에서 신규 출시된  상품 위주로 간단하게 살펴보고 추후 단일 주제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멀티존 오픈





한국 리전에 추가 존(KR-2)이 오픈되었습니다.
이제 LB로 존 간 밸런싱 구성을 통해서 리전단위의 이슈 발생시 서비스 다운타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존 간 VM의 통신은 별도의 설정(추가 NIC) 없이 가능합니다.

[caption id="attachment_4596" align="alignnone" width="560"] < VM 생성 : 존 선택 >[/caption]

 




싱가포르 리전 renewal





지난 포스팅에서 NCP 글로벌 리전을 포스팅한 적 있었는데요!  (NCP Global Region)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싱가포르 리전이 새롭게 오픈되었습니다. 글로벌 리전은 사용 가능한 서비스에 제약 있었지만 이제 싱가포르 리전은 한국 리전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기존 싱가포르 리전()에 추가 리소스 생성은 불가능 하며, 사용 중인 리소스는 6월까지 한시적으로 유지된다고 하니 신규 싱가포르 리전()로 이전이 필요합니다.
내서버 이미지를 이용해서 리전 간 이전을 진행해보려 했으나 쿼터 이슈로 진행되지 않네요. 관련해서는 고객센터 문의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하니 이전이 필요하시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caption id="attachment_4582" align="alignnone" width="811"] <싱가포르 리전 제공 서비스 사진>[/caption]

 




VOD Transcoder





이번 업데이트 통해서 VOD Transcoder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File Storage에 업로드 된 파일을 사용자가 선택한 preset으로 트랜스코딩 후 File Storage에 저장합니다.

Custom Preset 설정 불가, 트랜스코딩 된 파일에 대한 추가 작업(watermark 등) 불가, 다중 변환은 불가능 합니다.

물론 해당 상품은 아직 Beta 기간이며, 상기 제약사항들은 향후 업데이트로 수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VOD Transcoder는 무료로 사용가능하니 Cloud base의 Transcoder 서비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한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Input, Output VOD 파일 저장 위한 File Storage 요금은 정상 과금 됩니다.)

 




Cloud DB for MSSQL





완전 관리형 DB 서비스인 MSSQL 서비스가 런칭되었습니다. 기존 Cloud DB for Mysql, Redis 상품과 동일하게 자동 Fail-over와 콘솔상 Config 설정 기능,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NCP 인프라 내에서만 접속가능하며, 로컬에서 접속하기 위해서는 SSL VPN을 이용해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CLA 서비스 연동을 통해서 콘솔상에서 DB서버의 OS와 DB 로그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