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N

[성공사례]GS네오텍, 동양생명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Sep 06,2017   |   ICT

작성자_최준승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Blog thumbnail

화웨이 화상장비 국내 첫 구축 사례, 전국 및 해외지점 포함한 110개 지점 연결 

동양생명의 경우 화웨이 화상장비를 국내에 첫 도입한 사례로, 본사와 국내외 110개지역을 연결하는 대규모 구축 사업이었다.

화웨이 화상 장비는 경쟁사 대비 회선 대역폭 점유율이 적어 기존 네트워크 회선(VPN, 가상사설네트워크)의 변경없이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었으며 최소 대역폭으로 Full HD 화질구현능력이 뛰어나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월간영업회의 등 지방출장과 내부 교육이 많은 사업 구조에 긍정적인 변화와 함께 화상회의 시스템 도입을 통한 시간과 비용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해외지점(동양자산운용)과의 원활한 영상회의를 위해 전용장비를 구축해 품질을 높이고 차별화된 화상전용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고 했다.

프로젝트 담당자는 “화상회의를 통해 내부 보고체계의 효율화와 보다 나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직원들의 니즈와 환경분석에 각별히 신경써서 구축했으며 향후 확장성 또한 중요한 검토사항이었다 ”라고 말했다.

GS네오텍 하태용 ICT사업팀장은 “이번 사업은 GS네오텍이 클라우드 외에도 콜센터, 화상장비 구축 등  토탈 ICT 사업에 있어서도 전문기업임을 입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GS네오텍 관계자는 동양생명 화상 회의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화상 회의 시스템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GS네오텍이 수행한 동양생명의 시스템 범위>